[넷플릭스의 대표적인 19금 하이틴 드라마]
넷플릭스의 대표적인 영국 19금 하이틴 드라마인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2019년에 시즌1이 첫 공개된 이후, 시즌3이 공개되고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전세계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개성 강한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성에 대한 드라마답게 다양한 성적 정체성은 물론 성범죄나 남녀차별과 같은 사회적 문제까지, 무거울 수 있는 주제들을 고등학교라는 비교적 캐주얼한 소재를 활용하여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돌팔이 상담사의 섹스 상담일지]
학교에서 존재감 없는 아웃사이더 모태솔로 오티스에게는 성 전문 상담사인 엄마가 있습니다. 덕분에 어릴 때부터 어깨너머로 엄마의 상담 내용을 듣게 되었고, 또래 친구들에 비해 많은 이론을 알게 되었죠. 한 마디로 이론’만’ 빠삭한 상태인 돌팔이 상담사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학교에서 잘나가는 애덤의 성 고민을 듣게 되고, 간단한 조언을 해주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머리 회전이 빠른 메이브는 오티스의 조언으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보며, 오티스의 이론 지식들이 새로운 사업 수단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곧 메이브는 오티스에게 성 상담소를 열 것을 제안하면서 학생들의 발칙한 비밀 상담소가 운영되기 시작합니다. 본능은 있지만 지식은 없는 10대 친구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점점 인기가 높아지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오티스 역시 상담을 통해 교내에서 존재감이 올라가고, 갖고 있던 성 트라우마도 극복해나가며 성장하기 시작합니다.
시즌 2에서 드디어 ‘올라’라는 여자친구가 생기며 모태솔로 탈출에 성공하는 오티스! 하지만 큰 문제가 있습니다. 엄마의 새로 생긴 남자친구가 올라의 아빠라는, 말도 안 되는 상황입니다. 설상가상 엄마인 멜번 박사가 학교의 공식 상담 선생님으로 오면서 오티스의 상담 사업에도 차질이 생깁니다. 연애도, 돈 버는 것도 뭐 하나 쉽지 않은 날들이 계속되고 여자친구인 올라와의 관계도 위태로워입니다. 결국 엄마에게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까지 들키게 되고, 복잡한 상황에 술을 마신 오티스는 메이브에게 상처되는 말을 하고, 서로에게 사랑의 감정을 가지고 있던 오티스와 메이브는 이 일로 완전히 사이가 틀어지게 됩니다.
이전 시즌에서 다툼이 있었던 메이브와 오티스는 시즌 3에서도 냉전 상태를 유지하며 서로를 모른 척해요. 그 와중에 올라와 헤어진 오티스가 학교의 퀸카인 루비와 연애를 시작하면서 메이브와는 더욱 사이가 멀어집니다. 한편 고등학교에 새로 부임한 젊은 교장 호프는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야망만 가득하고, 아이들에게는 관심이 없는 인물인데요, 학생들을 쉽게 통제하기 위해 여러가지 강압적인 규율들을 만듭니다. 심지어 ‘섹스를 하지 말라’는 교육을 행하는 그녀로 인해 아이들은 이전보다 더욱 혼란스러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나 각성한 학생들은 호프의 통제로 가득찬 학교를 뒤집어엎으면서 호프의 해고와 무어데일 고등학교의 매각 위기가 발생하고, 오티스는 메이브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면서 오티스와 메이브의 관계가 회복되었지만 꿈을 위해 미국행을 결정하는 메이브의 모습으로 시즌3는 마무리됩니다.
[넷플릭스 고인물들의 믿고 보는 추천작]
가장 인기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인만큼,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시즌3 공개 후 빠르게 시즌4 제작이 확정된 상태입니다. 시즌3는 공개 이후 70개국에서 인기순위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시즌4 제작은 당연한 일이겠죠. 다만, 시즌4 공개일은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시즌4에서는 올리비아, 릴리, 올라는 더이상 나오지 않고 등장인물들이 무어데일에서 새 학교로 옮겨가는 과정에서 뉴페이스들이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새로운 캐릭터 캐스팅콜 정보에 따르면 트랜스젠더 커플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1년마다 새로운 시즌이 공개됐던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시즌4 제작 착수가 늦어지면서, 새로운 시즌은 올해가 아닌 내년 초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고인물들의 추천작으로도 불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의 새로운 시즌도 얼른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