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밝고 풋풋한 파스텔톤 BL 드라마]
앨리스 오스만(Alice Oseman)의 동명의 웹코믹/웹툰과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하는 <하트스토퍼>는 2022년 4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동성애를 주제로 제작되는 콘텐츠는 주로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하트스토퍼>는 영국 중학교를 배경으로 풋풋한 등장인물들과 간질간질한 스토리를 밝은 톤으로 풀어내어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특히 드라마에 간간히 삽입되는 애니메이션 효과들이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의 분위기를 더욱 효과적으로 살리고, 등장인물간 설레이는 감정을 극대화시키는 요소로 작용해서 더욱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줄거리 - 이렇게 설레이는 'Hi'는 처음이야]
트루엄 남자 중학교 10학년 찰리. 남자친구 벤이 생겼지만, 비밀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다 아침 조회 시간에 학교 럭비 스타인 11학년 닉과 짝꿍이 되는데요. 찰리는 닉과 친해질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달리기를 잘하는 찰리에게 닉이 럭비부 가입을 권합니다. 찰리는 럭비부에 들어간 뒤 닉과 가까워지고 닉에게 우정 이상의 감정을 느낍니다.
여자친구를 만들며 찰리에게 배려라고는 전혀 없는 벤과 멀어지던 중, 벤이 찰리를 찾아와 화를 내며 강제로 뽀뽀하려던 순간 닉이 찰리를 구해줍니다. 후에 서로 인스타그램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으며 같이 놀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중 닉은 찰리에게 낯선 감정을 느끼고 혼란스러워집니다. 며칠 뒤, 닉은 친구의 생일 파티에서 과거 사귈 뻔했던 태라가 레즈비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지기로 합니다. 그렇게 찰리와 닉은 솔직하게 이야기를 나누던 중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던 중, 친구들이 부르자 닉이 자리를 피해버리고 상처받은 찰리는 파티를 떠납니다. 하지만 다음 날, 닉은 빗속을 뚫고 찰리를 찾아가 화해하고 본인의 마음을 고백하며 연애를 시작합니다. 아직 본인의 성 정체성이 혼란스러운 닉은 찰리와 비밀연애를 시작합니다. 그러던 중, 닉을 예전부터 좋아하던 이머전이 닉에게 데이트 신청을 하고 이 사실을 알게 된 찰리의 절친한 친구 타오는 찰리가 상처받지는 않을지 걱정에 닉이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찰리의 생일과 이머전의 데이트 사이에서 갈등하던 닉은 데이트를 취소하고 찰리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문제는 닉의 친구들과 찰리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발생합니다. 포비아 기질을 가지고 있는 닉의 친구들이 어김없이 찰리를 괴롭히고, 닉은 찰리에게 대하는 친구들의 태도에 화가 잔뜩 나 친구들과 크게 싸움을 벌입니다. 상처받은 채 집으로 돌아가는 찰리는 이 사건을 계기로 찰리는 닉과의 관계를 다시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후 찰리는 자신 때문에 친구들과 싸운 닉을 의도적으로 피하기 시작합니다. 찰리를 잃을 것 같아 두려워하는 닉. 닉은 찰리를 붙잡고 울먹이며 '헤어지고 싶지 않다'며 찰리를 설득한다. 그리고 진심 어린 닉의 모습과, 학교 복도에서 자신에게 키스하는 닉의 행동을 보며 찰리는 닉의 진심을 온전히 느끼고 있는 그대로의 마음을 받아들입니다.
이제 완전한 서로의 '남자친구'가 되기로 한 두 사람. 닉과 찰리는 바다를 보러 멀리 여행을 떠나고 그곳에서 자유롭게, 행복하게 데이트를 즐깁니다. 찰리와의 공식적인 데이트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온 닉. 기분이 좋아보인다는 닉의 어머니에게, 닉은 엄마에게 자신의 성적 지향성과 찰리와의 관계에 대해 털어놓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닉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닉의 엄마. 찰리와 닉의 행복한 모습으로 <하트스토퍼> 시즌1은 마무리됩니다.
[시즌3까지 확정된 하트스토퍼, 시즌4도?]
<하트스토퍼>의 원작은 '2020 굿리즈 그래픽 노블 부문 1위', '영국 아마존 그래픽 노블 1위'라는 화려한 이력을 자랑하고, 드라마 제작 확정 이후 2021년 1월부터 공개 오디션을 통해 약 1만 명이 넘는 배우들이 오디션을 볼 정도로 영국에서 <하트스토퍼>는 드라마 제작 이전부터 이미 많은 관심을 받고 있던 작품으로 생각됩니다. 드라마 출연배우들의 인기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특히 닉을 연기한 킷 코너(Kit conner)는 <하트스토퍼> 공개 전 3만명이었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드라마 공개 이후 400만을 넘을 정도로 세계적으로 신드롬급 인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트스토퍼가 공개된 지 한 달 만에 넷플릭스는 시즌2와 시즌3 제작을 확정했습니다. 시즌 2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없지만, 시즌 1의 주요 등장인물들은 그대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즌 1이 원작의 1, 2권을 다룬 내용이기 때문에, 원작의 내용 그대로 따라간다면 시즌 2는 파리 수학여행에서의 에피소드를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1의 각본과 제작에 참여했던 원작자 '앨리스 오스만'은 시즌2에도 참여하는데요, 특히 앨리스 오스만은 하트스토퍼의 내용을 다 다루려면 시즌 4까지 필요하다고 인터뷰에서 밝힌 바 있기 때문에 팬들이라면 시즌4 제작까지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