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예능 추천] 스트릿 맨 파이터(Street Man Fighter, 크루 소개)

by 잘나가는 남자 2022. 8. 23.
반응형

[2022년, 대한민국을 다시 춤판에 빠지게 할 <스트릿 맨 파이터>]

2021년 8월 방송된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제대로 된 속편 격인 스트릿 맨 파이터가 방송됩니다. 방송사 편성에서 소외되는 시간대인 화요일 밤에 일반인들이나 다름없는 댄서들이 중심이 되어 방송사에서도 성공 여부에 대해 반신반의했던 이 프로그램은 2021년 말 그대로 한국에 댄스 신드롬을 일으키며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프로그램의 인기에 힘입어 댄스 콘서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스트릿 걸스 댄스 파이터>나 <뚝딱이의 역습>, 그리고 스맨파의 프로젝트 크루를 선발하는 <Be Mbitious>를 거쳐 드디어 <스트릿 맨 파이터>가 22년 8월 시작됩니다.

수준 높은 퍼포먼스와 서로를 리스펙하는 댄서들의 쿨한 태도도 스우파 열풍의 핵심이었지만, 가장 큰 인기요인은 댄서들의 개성 강한 캐릭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만큼, 방송 시작 전 <스맨파>에 참가하는 크루들을 살펴보겠습니다.

[뚜렷한 컬러를 가진 개성 넘치는 댄서]

[1MILLION / 원밀리언]

- 메인장르: 코레오그래피

- 크루멤버: 백구영(리더), 최영준(서브리더), 니노, 유메키, 예찬, 알렉스, 루트

유튜브 구독자 2550만명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주장르는 코레오그래피입니다. 

엑소를 비롯해 세븐틴, 트와이스, 레드벨벳 등 대한민국 아이돌 안무를 가장 많이 창작하는 국내 최고의 안무팀 중 하나로, '아이돌 선생님'으로 유명합니다.(리더 백구영은 케플러를 탄생시킨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서브리더 최영준은 아이즈원을 탄생시킨 <프로듀스48>의 안무트레이너로 출연한 바 있습니다.)

 

[WE DEM BOYZ / 위댐보이즈]

- 메인장르: 코레오그래피

- 크루멤버: 바타(리더), 인규(서브리더), 카멜 영빈, 돕한, 해성, 인선, 경남

최근 안무 창작가 중 가장 트렌디한 팀으로 평가받는 신생 강자 위댐보이즈, 주장르는 코레오그래피입니다.

강다니엘과 오랫동안 합을 맞추고 있는 크루로 유명하며, 댄스를 위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매하는 등 비즈니스 측면에서도 트렌디한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리더인 '바타'의 경우 팔다리가 긴 피지컬을 활용하여 압도적인 댄스로 유명하고, 서브리더인 '인규'가 선공개 영상에서 '모두까기인형'으로 활약하여 시원한 입담에 걸맞는 실력도 보여줄지 기대받고 있습니다.

 

[EO-DDAE / 어때]

- 메인장르: 걸리시

- 크루멤버: 테드(리더), 이조, 블랙큐, 킹키, 덕, 콴즈

걸리쉬한 댄스를 주력으로 밀고 있는 크루 "어때"는 뚜렷한 개성과 센스로 등장하자마자 남자 라치카라는 평가를 받으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스우파 혼성미션에서도 커밍아웃 크루로 참여한 '킹키'는 개그맨 뺨치는 센스를 자랑하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최근 데뷔한 그룹 중 가장 핫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뉴진스의 Attention과 Hype Boy의 안무를 만든 '블랙큐'도 어때 크루에 포함되어 있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ANK TWO BROTHERS / 뱅크 투 브라더스]

- 메인장르: 힙합

- 크루멤버: 제이락(리더), 필독, 디건, 거프, 비지비, 기석

Y2K 스타일 힙합을 베이스로 한 뱅크 투 브라더스는 방송안무보다 프리스타일과 배틀로 유명한 댄스 크루입니다. 출연이 예상된 크루에도 한 번도 올랐던 적이 없어서 신선하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특히 대중들에게 생소한 멤버들 사이에서 과거 아이돌로 활동했던 '필독' 또한 코레오그래피를 주축으로 하는 크루가 아닌 정통 힙합 베이스의 '뱅크 투 브라더스'의 일원으로 출연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Mbitious / 엠비셔스]

- 메인장르: 없음

- 크루멤버: 오천(리더), 이호원, 노태현, 김평야, 김정우, 진우, 우태, 타잔

'엠비셔스'는 스맨파 스핀오프 프로그램인 <비 앰비셔스>를 통해 솔로 댄서들이 뭉친 프로젝트 크루입니다.

댄서들의 댄서로 불리는 '오천'과 인피니트 출신의 '이호원', 과거 크럼프 천재로 이름을 날렸던 아이돌 출신 '노태현' 등 멤버 개개인이 높은 능력치를 보여주며 팬덤을 모았지만, 스우파의 프로젝트 크루 '원트'가 보였던 프로젝트 크루로서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는 팀이 될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Prime Kingz / 프라임킹즈]

- 메인장르: 크럼프

- 크루멤버: 트릭스(리더), 넉스(서브리더), 트페이스, 도어, 카운터, 교영주니어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크럼프 크루인 '프라임 킹즈'는 <스우파> 혼성미션에서 '코카앤버터'를 1등으로 만들었던 퀸메이커 역할을 했던 팀으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코카앤버터 리더인 리헤이의 남자친구로 유명한 '넉스'와 크럼프 세계챔피언으로 모두가 인정하는 반박 불가 실력자 '트릭스' 를 주축으로 강한 남성미를 뿜어내는 멤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크럼프 장르 특성 상 프리스타일 배틀에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코레오그래피 미션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YGX / 와이지엑스]

- 메인장르: 코레오그래피

- 크루멤버: 드기(리더), 도니(서브리더), 유준선, 도우, 준호, 무드독, 현세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안무가로 구성된 'YGX'는 멤버 개개인의 화려한 비주얼로 주목받는 팀입니다. 저스트절크 최연소 멤버 출신으로 이름을 날린 '리정'을 주축으로 인상적인 퍼포먼스로 주목받았던 YGX 여자팀과는 달리, 남자팀은 크루 사이에서 애매한 팀 컬러와 실력으로 여자팀보다 약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자존심을 구겼습니다.

스우파 혼성미션에서도 깔끔한 춤 실력을 보였던 YGX 남성팀은 스맨파에서 여성팀을 뛰어넘는 성적을 낼 수 있을지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JustJerk / 저스트절크]

- 메인장르: 코레오그래피

- 크루멤버: 영제이(리더), 제이호(서브리더), 하울, 헐크, 민서, 예준, 에스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에서 단독 공연을 했을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댄스 크루로 인정 받는 '저스트 절크'

한 몸처럼 칼각으로 움직이는 퍼포먼스는 언제 봐도 감탄을 자아내지만, 짜여진 안무가 아닌 개인의 프리스타일은 어떨지 궁금증을 일으키는 팀입니다.

크루끼리 뽑은 예상순위 1위로 뽑인 팀인만큼, 프리스타일과 코레오그래피를 아우르는 댄스실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과연 전작의 인기를 넘을 수 있을까?]

매운 맛을 넘어 마라맛 선공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았던 전작 <스우파>와 같이 <스맨파>도 선공개 영상이 공개되면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맨파> 참가 크루가 공개된 이후 비교적 크레오그래피를 주장르로 하는 팀이 많아 아쉬움을 자아냈지만, 역으로 생각해보면 그만큼 수준 높은 미션 결과물들을 기대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훨씬 커진 스케일과 자극적인 멘트들로 채워진 선공개 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춤판을 벌릴 <스맨파>는 과연 전작의 인기를 넘을 수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