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여행지 추천] 경주여행, 경주 여행코스 추천, 경주 가볼만한곳

by 잘나가는 남자 2023. 11. 29.
반응형

겨울로 접어드는 이 시점에 연말과 방학때 여행갈 곳을 찾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당일치기로도 방문하기 좋은 경주여행은 어떨까요? 겨울에 당일 또는 1박 2일 코스로 경주 가볼한만 곳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수학여행 관광지의 고인물, 불국사와 석굴암

눈 내린 불국사
석굴암 전경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는 대웅전과 통일신라의 명승지로, 아름다운 사찰 건축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석굴암은 불국사와 함께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곳으로, 바위 속에 새겨진 석조여래좌상이 유명합니다. 겨울에는 눈이 내리면서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한국 건축물 중 하나로 경주시로 소풍 내지 수학여행을 간다면 꼭 가게 되는 곳인데요, 유치원부터 시작해 고등학교까지 소풍이나 체험학습, 수학여행으로 방문하는 단골 명소라 적어도 경상도 사람들은 웬만하면 대부분 한 번은 불국사를 가 보게 됩니다.
원래 입장료가 있었지만, 2023년 5월 4일부터 무료가 되어 더욱 방문하기 좋아진 곳이기도 합니다.

 

야경 관광 필수, 동궁과 월지

눈 내린 동궁과 월지의 밤

대한민국 사적 제 18호인 동궁과 월지는 신라의 궁궐과 월지역으로, 역사적인 가치가 높습니다. 국립경주박물관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는 동궁과 월지는 야경이 특히 아름답기로 유명한데요, 겨울에는 눈이 내려 더욱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경주 시내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혹은 자동차를 렌트해 이동할 수도 있어요.

입장료가 별도로 필요한데, 성인 3000원, 군인 및 청소년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경주시민(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제시), 장애인 복지카드국가유공자증 소지자는 입장료가 면제되고 내부 공사 중일 경우에는 무료로 개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경주 인증샷 필수 명소, 대릉원

봄의 대릉원(황남대총)

옛 신라의 왕과 왕비, 귀족층의 무덤으로 추정되는 대형 고분 밀집지역인 대릉원은 규모가 큰데다가 경주시 시가지에 있어 접근하기 좋고, 천마총처럼 신라 왕릉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고분도 있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은 거의 필수로 찾는 곳입니다. 경주여행 사진을 본 적이 있다면 항상 보게되는 사진이 대릉원 인증샷인데요, 황남대총의 뒷쪽, 정확하게는 황남대총 동쪽 포인트가 대릉원 인증샷 포인트입니다. 매 계절마다 다른 모습으로 사랑받는 대릉원은 겨울에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내부 관람이 가능한 천마총만 요금을 받는데, 입장료는 2023년 성인 기준 3000원입니다.

 

 

뜻밖의 익스트림 테마파크, 경주 월드

보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경주월드. 흔히 국내 테마파크 양대산맥으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를 떠올리지만, 현재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테마파크 중 ' 가장 격렬하고 무서운' 어트랙션들을 가장 많이 운영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이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전국의 스릴 매니아들이 경주월드의 어트랙션을 경험하기 위해 모이고 있습니다.

관광단지 안에 위치하고 있어, 경주의 다양한 문화재와 현대적인 관광시설과 함께 이용하기 좋은 테마파크입니다.

다만 한 가지 흠이 있다면 짧은 이용시간인데, 평일과 동절기 기준으로 저녁 6시가 되면 폐장합니다. 그나마 주말과 공휴일, 하절기(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에 운영하는 야간개장시에는 밤 8시까지 연장운영하지만, 이마저도 다른 놀이공원들에 비하면 짧다고 볼 수 있지요.

입장료를 포함한 자유이용권는 성인 기준으로 48000원, 오후권은 34000원이지만, 연중 제휴행사를 하고 있어 방문 계획이 있다면 할인방법을 미리 잘 찾아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