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

[아이돌 소개]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멤버 및 데뷔곡 BATTER UP 소개

by 잘나가는 남자 2023. 11. 26.
반응형

​2023년 1월 1일, YG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에 말 그대로 혜성같이 등장한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가 드디어 2023년 11월 27일 데뷔합니다. 양현석 대표의 최종 멤버 발표 당시에는 '올 가을을 넘기지 않을 것이다'라고 소개해서 국내외 많은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었는데요. 준비 과정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겨울을 코 앞에 둔 가을 끝자락에 결국 데뷔하긴 해서 정말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독보적이면서도 유니크한 스타일과 강력한 팬덤으로 국내 4대 기획사라고 불리는 YG이지만, 팬들의 의욕을 꺾는 아티스트 수납과 더불어 점차 매말라가는 아티스트 풀로 인해 4대 기획사 중 가장 저평가 받고 있는 YG로서는 7년만에 선보이는 블랙핑크 동생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성패가 회사 평가에 매우 중요한 분기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베이비몬스터의 데뷔곡과 멤버 프로필을 정리하면서 여러분들께 그룹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YG엔터의 차세대 기대주,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

BABY와 MONSTER를 더한 그룹명은 YG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정체성을 담고 있습니다. 어린(BABY) 나이에도 괴물(MONSTER) 같은 실력을 겸비한 그룹이라는 의미로, 양현석 대표는 유튜브 영상에서 YG의 유전자를 담은 멤버들을 자신있게 공개했었죠.

YG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하는 걸그룹 중 이례적으로 테디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지 않고 양현석이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많은 이들의 기대와 걱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드 클래스 걸그룹으로 성장한 '블랙핑크' 수저와 더불어 멤버 소개영상과 더불어 데뷔멤버 확정을 위한 여정을 보여준 유튜브 영상들을 통해 개개인의 실력과 매력을 확실히 보여주면서, 베이비몬스터는 데뷔 전부터 여타 걸그룹을 뛰어넘는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데뷔 전부터 공식 유튜브 구독자 300만명 돌파와 프리 싱글곡인 'Dream'은 조회수 5000만회를 넘기면서 빌보드 핫 트렌디 송즈 차트 1위를 기록하 등 세계적인 기대를 받고 있는 베이비몬스터인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베이비몬스터 멤버 소개

 

가장 먼저 공개된 치키타(CHIQUITA) 2009년 2월 17일생으로, 그룹 내에서 가장 어린 멤버입니다. 입사 3개월 만에 데뷔조에 합류한 멤버로, 양현석은 치키타가 입사 이후 월말평가에서 보인 끼와 실력을 보고 바로 데뷔조에 합류시켰다고 하는데요. 아현과 더불어 춤과 노래, 랩 등 모든 면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추어 블랙핑크 리사를 뛰어넘을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멤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6년생 4월 17일생인 아사(ASA) 청순한 외모와 더불어 강력한 랩 실력을 갖춘 5년차 연습생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영상을 통해 일본인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사람보다 더 자연스러운 한국어 실력과 더불어 더불어 작사, 작곡까지 능한 모습을 보여 팬들의 기대를 받았는데요, 데뷔 싱글 작사 및 작곡자로 이름을 올리면서 차기 프로듀싱 아이돌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반응형

 

2008년 8월 14일생인 한국인 멤버 로라(RORA)는 어린 나이부터 키즈모델 및 키즈돌로 활동한 이력이 있습니다. 어린 나이에도 성숙한 감성을 나타내는 뛰어난 보컬로 주목받았습니다. 양현석 대표에 따르면 차기 YG 걸그룹의 메인보컬로 데뷔시킬 예정이었으나,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로 베이비몬스터에 합류하게 되었는데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실력과 아름다운 외모를 갖춘 만큼, 예명의 어원인 오로라처럼 빛나는 아티스트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멤버입니다.

 

베이비몬스터의 또 다른 태국인 멤버 파리타(PHARITA)는 2005년 8월 26일생으로, YG 태국 오디션에서 1226: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인재로 소개된 바 있습니다.

디즈니 공주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외모와 더불어 놀라운 보컬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태국 국제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에서 오래 연습생 생활을 한 만큼 한국어와 영어, 태국어에 능통하여 국제적인 인기를 끌 수 있는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는 멤버입니다.

 

멤버 중 가장 나이가 많은 멤버로, 2022년 3월 20일생인 루카(RUKA)는 YG에서 5년간 연습생 생활을 한 멤버입니다. 귀여운 외모와 함께 카리스마 넘치는 랩과 댄스 실력으로 팬들의 눈을 사로잡았는데요, 양현석 대표와 YG 댄스 트레이너 리정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메인댄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파워풀한 댄스와 무대 매너로 유명한 YG 선배 아티스트의 뒤를 이을 루카의 댄스가 기대됩니다.

 

 

2007년 10월 17일생인 라미(RAMI)는 데뷔멤버 확정을 위한 영상에서 하람이라는 본명으로 소개된 바 있는데요, 정식 데뷔를 하면서 활동명을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영상에서 귀를 사로잡는 매력적인 보컬로 팬들에게 이미 확신의 메인보컬로 자리잡았는데요, 아델의 기교에 로제의 발성을 가졌다는 평을 듣기도 한 라미의 보컬이 앞으로 어떻게 빛날지 기대됩니다.

 

블랙핑크 제니를 연상시키는 외모에 랩과 춤, 노래 모두 뛰어나 올라운더로 가장 많은 팬덤을 가지고 있던 아현(AHYEUN)도 있습니다. 사실 아현은 여름부터 베이비몬스터 계정에 올라오는 릴스부터 블랙핑크 콘서트, 사옥 출근 등에서 일체 모습을 나타내지 않아 많은 팬들이 데뷔조에서 빠진 것은 아닌지 논란이 많았던 멤버였는데요. 결국 YG는 아현이 건강상의 이유로 이번 데뷔에서 제외되었다고 발표하여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습니다.

과연 데뷔 디지털 싱글 이후 활동에는 아현이 팀에 합류하여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어쩌면 YG를 떠나 다른 회사로 간 것은 아닌지 많은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대망의 데뷔곡, BATTER UP

베이비몬스터 데뷔곡은 'BATTER UP'은 야구 경기 중 심판이 다음 타자를 부를 때 사용하는 신호로, 타자를 향해 타석에 준비 하라는 의미로 쓰이는 단어입니다. 

글로벌 음악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서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YG FAMILY 내 직속 선배 그룹인 TREASURE의 리더 최현석과 선배 그룹 AKMU의 이찬혁이 작사가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양현석이 직접 작사·작곡·편곡에 모두 이름을 올리며, 프로듀싱을 총괄 지휘했습니다. 이외에도 BIGBANG의 꽃 길과 GD X TAEYANG의 GOOD BOY 등에 참여한 Chaz Mishan, 프리 데뷔곡 DREAM에 참여한 Jared Lee가 참여했습니다.

특히 멤버 중 아사가 유일하게 작사·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과연 YG의 미래를 책임질 베이비몬스터는 월클로 성장한 선배돌 블랙핑크에 버금가는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